• 유아와 함께하는 프로젝트 접근방법의 이론과 실제 (양서원)하순련, 오영희 공저
  • 프로젝트의 전반적인 이론적 배경과 그동안 꿈나무 유치원에서 진행되었던 프로젝트(6편)을 선정하여 그 준비단계에서부터 평가에 이르기까지 관련 사진자료와 함께 수록했다.
  • 다중지능이론에 접근한 프로젝트 접근방법의 이론과 실제하순련 저
  • 제1부에서는 프로젝트 스펙트럼의 전반적인 이론적 배경을 다루었고, 제2부에서는 프로젝트 스펙트럼의 실제편으로, 그동안 유치원에서 진행되었던 프로젝트 스펙트럼을 선정하여 그 준비단계에서부터 평가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을 자세히 소개하였습니다.
  • 다중지능 향상을 위한 유아놀이지도 (양서원)하순련, 김대욱 공저
  • 각 유아의 잠재적인 강점 지능을 발견해서 강점인 지능을 더욱더 발전시키고 약점은 강점을 통하여 보완해 줌으로써 유아의 전인적인 성장을 꾀할 뿐 아니라 놀이를 통해서 유아가 행복한 삶을 살도록 하는 데 있다.
    실제편에서는 다중지능 영역별 활동과 밀가루 점토 영역, 산책놀이 영역으로 나누어 각각의 영역마다 실제 활동으로 구성하였고 특히, 유아의 다중지능 개발을 위한 놀이에 강점을 두었으며 현장에 실제적인 독서 교육 활동과 모험식 놀이터를 만들어 수학적, 과학적인 개념이 놀이를 통해서 감각적 다중지능이 발달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 다중지능 프로젝트의 이론과 실제 (파란마음)하순련 저
  • 유아교육 현장에서 필요한 프로젝트 접근법의 이론적 기초와 구조를 설명하는 이 책은 저자가 유치원 현장에서 직접 진행했던 현장 경험을 반영하여 실제로 진행한 프로젝트의 내용을 소개함으로써 프로젝트 접근법을 이론적으로 개관하는 동시에 실제 현장에서의 적용방식을 제시하는 것을 목적으로 내용을 정리했다. 다중지능 프로젝트의 이해부터 활동 방법, 실제 활동에 대해 자세하게 소개한다. 수업의 준비과정에서 교사가 계획하는 활동 주제 계획안을 진행과정에서의 유아들과의 상호작용을 통해 동태적으로 수정하고 변경 및 보완하는 과정을 반영하였다.
  • 창의적 유아독서교육의 이해하순련 저
  • 본 책에서는 어릴 때부터 책읽기의 방법과 유아들에게 즐거운 책읽기 습관을 자연스럽게 할 수 있도록 유치원에서 가정과의 연계 활동 가운데 도서 활동은 어떻게 할 것인지에 중점을 두었다.
    다중지능에 기초한 유아 독서교육의 활동으로 유아의 잠재력은 확장하고 전이해서 통합적인 창의적 언어표현능력을 기르기 위한 과정중심의 독서활동과 유아의 발달단계와 유아의 개별적인 생각을 고려하여 창의성과 다중지능의 주제 통합이 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저자가 그동안 현장에서 10년간 독서활동을 한 실제적인 내용들을 엮어서 자그마한 마음으로 책을 집필하였다.